본문 바로가기
꾸미기

유치원 미술활동 화사하게 키친타월 염색하기

by 굿커피 2022. 12. 10.
반응형

 

유치원 미술활동 화사하게 키친타월 염색하기

 

유치원 미술활동으로 염색하기를 해보았어요. 한지로 많이 하는데 이번에는 키친타월로 해보았습니다. 한지보다 염색이 쉽게 되지는 않는데 잘 찢어지지 않아서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엠보무늬에 따라 느낌이 다르니까 재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물감을 준비합니다. 염색하기용이니까 물감 칠하기 시간보다 좀 더 연하면서 물기가 많게 만들었는데요. 너무 묽으면 색감이 잘 나지 않으니까 적당한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키친타월을 옷모양으로 오래 놓았습니다. 너무 귀여워 보입니다. 이제 화사해보이도록 염색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하기 준비가 다 되었으니 시작해봅니다. 먼저 키친타월을 요리조리 대충 접어주고요. 모서리 부분을 물감에 퐁당 넣어주면 물감이 흡수되는데요. 한지보다는 더디게 빨아들이네요. 요기조기 마음대로 염색을 해줍니다. 저는 노란색만 해 보았는데 다양한 색깔의 물감을 준비하면 더 예쁠 것 같아요.

 

 

유치원 미술활동 염색하기 완성작입니다. 접흰 모양에 따라 물감이 염색된 부분에 다양한 무늬가 생겨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동하였습니다.

 

 

퐁당 몽땅 담궈서 완전 한 가지 색깔로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떠한 룰을 정하기 보다는 아이들의 생각대로 마음껏 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추가로 단추모양이나 리본을 달아서 꾸며주어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옷 모양이니까 전시를 할 때는 빨래처럼 빨래줄에 빨래집게로 매달아 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